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비트코인 골드 스팀달러 상장폐지 코인 급등이유

비트코인골드(BTG)  스팀달러 SBD 시세가 상장폐지(상폐)를 앞두고 급등 중에 있습니다

 

상장폐지 코인 왜 오르는 것일까?

 

✅ 비트코인 상폐빔이란?

‘비트코인 골드빔’은 주로 거래소에서 비트코인 골드가 상장 폐지될 때 발생하는  급격한 가격 상승 현상을 의미합니다. 특정 거래소가 BTG의 상장 폐지를 발표하면,  투자자들이 마지막 기회를 노리고 해당 코인을 대량 매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로 인해 가격이 급등하게 되는데,  이를 ‘상폐빔’이라고 부릅니다.

✅ 상폐빔의 원인

투기 심리:  ‘마지막 불꽃’을 잡으려는 투자자들의 단기 매수.

유동성 감소:  거래소 상폐로 인해 코인의 공급과 수요가 불균형을 이루면서 가격 급등.

시장 교란: 일부 세력들이 가격을 의도적으로 조작하여 단기 이익을 취함.

✅ 비트코인 상폐빔의 위험성

급등 이후 급격한 하락으로 인해 큰 손실을 볼 위험이 큼. 투자 타이밍을 잘못 잡으면 큰 손실을 피할 수 없음. 장기적인 가치 투자와는 거리가 멀기 때문에 투기적 성향이 강함.

 

코인 이렇게 거래하세요

코인 블로그 및 커뮤니티 유튜브를 보다 보면 '' ''이라는 단어를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롱 숏은 선물거래에서 나오는 용어인데요 선물거래 개념부터 롱숏이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며 선물거래소 인 바이비트 거래소의 이용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식나을 가져보겠습니다.

코인선물 롱(long), 숏(short)이란 나의 포지션을 의미합니다. 일반적으로 주식시장에서 흔히 쓰는 표현인데요.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롱포지션은 코인 가격이 상승하면 수익이 나는 포지션입니다. 가장 일반적이죠. 주식을 샀는데 가격이 오르면 저는 수익이니까요. 보통 롱포지션 = 매수포지션 = 정방향 포지션 등등 모두 동일 개념으로 사용됩니다.

반대로 숏포지션은 코인의 가격이 하락하면, 수익이 발생하는 포지션입니다.

 

반대로 코인 가격이 오르면 손실입니다. 주식으로치면, 주식가격이 하락해야 수익이나는, 공매도를 친것과 비슷하죠. 보통 숏포지션 = 매도포지션 = 역방향포지션 모두 동일 개념으로 사용됩니다.

 

주식시장에서 보통 '숏쳤다' 라는 말을 흔히 쓰는데요. 이는 공매도를 치거나 매도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처럼 코인선물은 코인 현물거래와 다르게, 방향성 투자가 가능합니다.

 

코인 가격이 상승할것이라고 생각하면 롱포지션을 잡아야하고, 하락할것이라고 생각하면 숏포지션을 잡으시면 됩니다.

 

코인 선물거래 방법은 밑 게시글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https://wjsrnrqhrwlxx2.tistory.com/16

 

비트코인 선물거래 방법 거래소 선택부터

코인 블로그 및 커뮤니티 유튜브를 보다 보면 '롱' '숏'이라는 단어를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롱 숏은 선물거래에서 나오는 용어인데요 선물거래 개념부터 롱숏이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며 선

wjsrnrqhrwlxx2.tistory.com